천연가스·수소

청정성과 안정성 및 효율성이 뛰어난 최적의 연료

친환경연료

천연가스Natural gas

천연가스는 자연적으로 발생하여 지하에 매장되어 있는 혼합기체로 가스전에서 직접 채취하거나 액화천연가스를 기회시킨 기체상태의 연료용가스를 말하며 생산지에서 소비자까지의 유통형태에 따라 PNG와 LNG로 구분됩니다.

PNG (Pipeline Natural Gas)

가스전에서 채취한 천연가스(NG)를
소비지까지 배관을 통해 공급하는 가스

LNG (Liquefied Natural Gas)

천연가스를 -162℃로 냉각시켜 부피 1/600로
축소된 액화가스

깨끗한 에너지
천연가스는 액화과정에서 미세먼지, 황 등의 불순물이 제거되기 때문에 연소시 대기오염물질이 거의 발생되지 않아 환경보전에 크게 기여합니다.
안전한 에너지
천연가스는 공기보다 가볍기 때문에 누출되어도 대기중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자연발화온도가 높기 때문에 폭발의 위험이 적어 어떤 연료보다도 안전합니다.
경제적 에너지
천연가스는 타 에너지에 비해 열효율이 뛰어나고 가격이 저렴하여 냉난방, 자동차 외 기타 여러 산업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안정적 서비스
천연가스는 매장지역이 세계각지에 분포되어 있으며, 매장량도 풍부하여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공급이 가능한 석유 대체 에너지입니다.

출처 : 한국가스공사

수소Hydrogen

수소(H)는 두 개의 수소원자(H2)가 산소분자(O2)와 결합해 물(H2O)을 구성하는 원소로 현재까지 발견한 원소들 중에서 가장 풍부하며 가장 가볍고 간단한 구조를 가집니다.

수소에너지는 물, 유기물, 화석연료 등의 화합물 형태로 존재하는 수소를 연소시켜 얻는 에너지로 물의 전기분해로 쉽게 제조할 수 있습니다.

공기 중에 산소와 결합하여 연소하는 경우 물만이 생성될 뿐 오염물질이 생성되지 않는 무공해 연료입니다.

수소는 가스나 액체로 만들어 수송할 수 있고 다양한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데 저장 시에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며, 운반 시에는 전기에너지로 운송하는 것보다 운송 손실을 1/10 정도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이동 손실률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누보드5
대표자 : 김종민 | 사업자등록번호 : 214-82-05459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340 (내발산동, 2층)
TEL : 070-7729-3665 | fax : 02-3663-3616
© www.KANFV.org. All rights reserved.